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소식

학비노조의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로케이션 네비게이션

주요소식

위탁·대리정치 청산! 노동자 직접정치 실현! 학교비정규직노동자 지방선거 출마 합동 기자회견

  • 관리자
  • 11409
  • 2018-05-08 19:28:53

위탁·대리정치 청산! 노동자 직접정치 실현! 학교비정규직노동자 지방선거 출마 합동 기자회견

2018년 5월 3일 목요일 오전 11시 국회 정론관과 국회 정문 앞에서 차례대로 기자회견이 있었습니다. 
정론관에서는 신창현 민중당 대변인의 사회로 박금자 위원장, 김창한 민중당 상임대표, 고혜경 우리노조 수석부위원장, 인천광역시 시비례 후보의 발언과 황경순 우리노조 전 경남지부장이자, 경남 창원시 성산구 도의원 후보의 기자회견문 낭독이 있었습니다.

국회 정문 앞에서는 황호순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전남지부 수석부지부장이자 전남 도비례후보, 최락숙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부산지부장이자  부산 도비례후보의 발언과 이영주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대전 수석부지부장이자 대전 서구 시의원후보, 조영란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서울지부 부지부장이자 서울 시비례 후보들의 기자회견문 낭독이 있었습니다. 

학교안 유령이었던 우리, 누가 처우개선을 해주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노동조합을 만들어 8년동안 많은 삭발과 농성을 했습니다. 많은 성과를 만들었지만, 아직 여전히 차별은 뿌리깊게 박혀있고 법과 제도개선은 안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학교비정규직이 직접 시의원, 도의원이 되어 시에서, 도에서 학교에서부터 비정규직 차별을 없애는 교육공무직법, 비정규직 철폐하는 노동존중 세상을 만드는 법과 제도를 직접 만들겠습니다. 학비가 가면 길이된다. 처우개선을 넘어 세상을 바꾸자!










 
탑버튼
학교비정규직 연대의 노래

ALL MENU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