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소식

학비노조의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로케이션 네비게이션

주요소식

초등스포츠강사 발전전망 토론회 개최

  • 관리자
  • 10098
  • 2019-12-23 17:33:54
초등스포츠강사 발전방향 토론회 개최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은 지난 12월 19일(목) 국회 헌정기념관 강당에서 "초등스포츠강사 발전방향 토론회"를 열고 정부가 공공부문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정책을 시행했음에도 공무직 전환 대상에서 제외되고, 급여 인상률도 타 직종 노동자보다 낮아 “학교 안 비정규직의 비정규직”이라는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이 날 토론회는 민중당 김종훈 국회의원과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이 공동으로 개최했다.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박금자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초등스포츠강사 조합원들은 "가장 아픈 손가락"이라며 "오늘 국회토론회를 시작으로 기필코 무기계약 전환을 이루는 큰 싸움을 준비하자"고 말했다.

민중당 김종훈 국회의원은 "초등스포츠강사 노동자들이 학교체육활성화와 아이들 운동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달라진 것은 많지 않다"며 "이번 국회 토론회를 통해 그동안 열악한 상황을 돌아보고 고용안정과 처우개선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찾는 자리가 되도록 하자"고 인사말을 이어갔다.

이병일 초등스포츠강사 경남분과장의 발제를 시작으로 김허중 교육부 교육연구관, 김대희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선임연구원, 허강환 전국학교비정규직노조 초등스포츠강사 전국분과장, 전병화 인천 단봉초 교사 등이 토론자로 나서 토론을 진행했습니다.

 




 
탑버튼
학교비정규직 연대의 노래

ALL MENU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