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소식
[기자회견 소식]학교급식실 ‘산업안전보건법’ 전면 적용 촉구 기자회견
새 교육감 취임에 즈음한, 『학교급식실 ‘산업안전보건법’ 전면 적용 촉구 기자회견』을 2018년 6월 20일 수요일 오전 11시 광화문 정부종합청사 앞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민태호 사무처장의 사회를 시작으로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고혜경 수석부위원장이 기자회견 취지를 밝혔고 학교 급식실 최근 산재 사례와 근무실태 현장 발언을 학비노조 경기지부 박화자 수석부위원장이 하였습니다. 민주노총 최명선 노동안전보건실장은 학교급식실 산업안전보건법 적용에 대한 정부 방침 변경 경과와 적용 필요성에 대해서 강변하였고 마지막 기자회견 낭독을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고혜경 수석부위원장이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 6월 속보 김영주 노동부장관, 노조 대표단 면담
김영주 노동부장관, 노조 대표단 면담 ‘최저임금법 개정때문에 학교비정규직 임금 줄어들지
않게 교육부, 기재부와 협의하겠다’
노동부 장관 면담
- 일시 : 18일(월) 오후 3시
- 장소 : 서울 신촌 현장노동청 인근 (1시간 간담회)
- 참가단위: 학비노조(5), 교육공무직본부(5)
- 주제: 최저임금 산입범위 변경으로 인한 현안, 학교비정규직 현안 청취
- 관리자
- 10,770
- 2018.06.18
- 첨부파일
[6.30 학교비정규직 노동자 총궐기 대회] + 박금자 위원장 호소문
최저임금 개악법 폐기 ! 정규직 임금의 80% 쟁취! 비정규직 완전철폐 투쟁 선포!
"학교비정규직노동자 총궐기 대회"
일시: 2018년 6월 30일(토) 오후 1시
장소: 서울 도심 (정확한 장소 추후 안내) *집회 후 청와대 행진
최저임금법 개악으로 주기로 했던 임금이 깎였습니다!
무기계약직 임금체계 개편 표준임금제,
최저임금 산입범위 개악보다 더 센 놈이 오고 있습니다!
진짜 정규직 세상이 다가올수록, 적폐세력들의 최후 발악이 거세집니다.
때가 왔습니다. 더욱 힘있는 투쟁으로 돌파해야 합니다!
완전한 정규직화를 목표로, 비정규직을 완전히 철폐하는 투쟁을 선포합시다!
공공부문 비정규직 제로화시대, 정규직 임금 80% 실현하기 위한 담판을 내야 합니다!
저들은 우리의 힘을 두려워하고 있습니다!
6월 30일, 비정규직노동자 총궐기에서 우리의 힘을 보여줍시다!
“2017년 학교비정규직노동자들의 근속수당 투쟁은 향후 공공부문 41만 6천명의 무기계약직들이 노사관계의 태풍의 눈이 될 가능성을 예고한 것이다” 노동부 연구용역 보고서에 적힌 말입니다. 저들은 우리를 두려워하고 있습니다. 40만 무기계약직들이 학교비정규직노동자처럼 단결해서 투쟁하는 것, 투쟁을 통해 호봉제를 요구할까봐 두려워하고 있습니다.
승리는 확정적입니다! 5만 조합원 여러분! 우리는 이명박근혜 시대에도 투쟁으로 승리의 역사를 걸어왔습니다. 촛불혁명의 새 시대, 비정규직을 완전히 없앨 그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비정규직 없는 세상을 물려줄 그날을 위해, 6월 30일 서울로 모여 주십시오!
곧 무더위와 장마가 시작됩니다. 오늘도 학교현장에서 땀 흘려 일하는 우리 조합원 여러분! 건강한 모습으로 6월 30일, 서울에서 뵙겠습니다! 투쟁!
5월 팩스소식지를 발송하였습니다!
5월 팩스소식지를 이번주 발송하였습니다. 6.30총력투쟁과 이번 최저임금 산입범위 개악이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과 6.13지방선거 현황 내용을 담았습니다.
최저임금 삭감안이 강행된 이후 노동자들의 임금에 대한 위협 노동존중 사회에서 우리는 한발자국 멀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우리 학비노조의 강력한 6.30총력투쟁으로 공무원임금 80% 달성하는 길로 우리는 정규직 쟁취에 더욱 가까워져야겠습니다. 그 길로 가는 과정에 6.13 지방선거에 홀연히 나선 25명의 학비노조 시의원 후보에게 표를 몰아줍시다!
2018년 5월호
팩스소식지 5월호를 발송했습니다. 학비노조 " 6.30! 가자! 공무원 임금 80%, 정규직 법제화!, 최저임금 산입범위 개악 강행 내용등의 내용이 담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