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소식
[0726] 전국 초등스포츠강사 노동자대회
[0726]오늘 전국에서 모인 초등스포츠강사 500여명의 조합원들이 세종문화회관 앞에 모여 결의대회를 진행하였습니다.
'평생 비정규직' 플랑을 찢는 퍼포먼스를 하고, 청와대(청운동사무소 앞)까지 행진을 하여, 청와대에 요구안을 전달했습니다.
7/20 정부가이드라인이 발표되었지만 강사 직종은 전환예외, 해당 기관 판단으로 전환추진하라는 내용이었습니다. 결국 정부는 어떠한 확답 없이 또다시 무기계약 전환 결정을 교육부로 넘겨버린 상황에 스포츠강사들은 또다시 투쟁에 나설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
비정규직 제로화 시대를 이야기한 문재인 정부는 초등스포츠강사 고용안정보장을 위한 대안을 즉각 제시해야할 것입니다.
교사, 공무원을 해달라는 것도 아닌 "무기계약 전환"을 요구하는 절박한 초등스포츠강사들의 목소리를 제대로 들어야 합니다!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1천간부수련회
지난 7월 15~16일 동강시스타에서 전국학비노조 1천간부수련회를 잘 마무리하였습니다.
간부활동힐링/ 역사/ 통일/ 경제 인문학콘서트와 1분에 한번씩 간부들의 눈물을 쏙 뺐던 학비뮤지컬 "분홍빛인생", 지부에서 준비한 각종 공연과 중집간부들의 파격적인 댄스공연, 정년퇴임을 앞두신 표명순, 신인숙 선배님께 드리는 신임간부(이성민 대전지부장님) 눈물의 편지낭독 등의 문화마당까지 울고 웃으며 감동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16일에는 하반기 투쟁정세 강연 및 진짜 정규직 쟁취를 위한 간부들의 뜨거운 결심을 모았습니다.
하반기 비정규직 투쟁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기 위한 여정에 힘차게 달려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