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소식

학비노조의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로케이션 네비게이션

주요소식

방과후강사 늘봄학교 실태조사 결과 기자회견 '방과후강사 생존 위기!"

  • 학비노조
  • 214
  • 2025-04-29 20:40:06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은 지난 428일 서울 광화문 정부서울청사 앞에서 방과후강사 늘봄학교 실태조사 결과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번 실태조사에서는, 늘봄학교 시행 이후 수강생과 수익이 감소하여 다른 일과 병행한다는 답변도 늘었다. 또한 방과후강사들은 늘봄학교로 인해 고용불안과 생계 위협은 물론 수업의 질적 하락과 전문성마저 훼손당하는 등 직업에 대한 회의감과 불안감을 호소하였다. 이는 늘봄학교가 교육 현장을 고려하지 않은 졸속 정책임이 말하는 것이다.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민태호 위원장은 “2024년 총선용으로 졸속 시행된 늘봄정책은 학교 현장의 혼란과 방과후강사들의 생존권에 위기가 닥쳤다.”라며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 힘 총선승리를 위해 방과후강사가 희생된 것이다.”라고 말하며 늘봄학교 운영개선과 정상화를 촉구했다.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서울지부 김가영 방과후강사는 늘봄학교로 인해 예산이 없어져 버린 특수반 방과후의 상황을 전하며 강사의 생계도 문제지만 전문성이 필요한 장애아이들은 늘봄교실에서 방치되고 도태되고 있다.”라며 아무런 배려도 대책도 없이 강사도, 학부모도, 아이들도 모두 피해자가 되었다.”라고 늘봄학교의 실태를 전했다.


▶ 방과후강사도 교육의 주체! 늘봄운영계획 수립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하라!
▶ 강사료와 수업운영비 대폭 인상하여 질 좋은 교육 보장하라!
▶ 무상수강권 퍼주기식, 공교육의 업체외주화 늘봄정책 철회하라!
▶ 공적예산 퍼주기식, 공교육의 업체외주화 늘봄정책 철회하라!
▶ 방과후강사 생계 위협하는 졸속 늘봄학교, 당장 개선하라!
 


 
탑버튼
학교비정규직 연대의 노래

ALL MENU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