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소식

학비노조의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로케이션 네비게이션

주요소식

지회・분과장 수련회를 다녀왔습니다! ٩(๑˃̵ᴗ˂̵)و

  • 관리자
  • 11720
  • 2018-08-22 17:07:46

학비노조! 지회장・분과장 수련회를 다녀왔습니다. 


2018년 전국 지회장, 분과장 수련회가 8월 18일부터 19일 양일간 충청북도 제천시의 청풍레이크호텔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전국에서 모인 지회장, 분과장 및 지부 간부들까지 도합 300여명이 참여하였습니다. 수련회는 한걸음 더! 라는 슬로건으로 지회장, 분과장의 결심으로 승리하는 2018년을 만들어가자는 기조로 기획되었습니다. 나아가 하반기 투쟁을 지회장, 분과장의 힘으로 승리하자는 방향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프로그램은 양일 간 다양하게 진행되었습니다. 입소식에서 수련회 기조를 담은 영상시청 후 박금자 위원장의 발언으로 수련회를 시작하여, 이윤재 교섭실장의 <2018년 정규직으로 가는 길>이라는 현재 집단교섭의 중요성과 상황을 공유하는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이후 황병옥 본조 조직실장의 지휘로 <지회, 분과 운영사례 발표>를 진행했는데, 직접 현직 지회장, 분과장의 발표로 생생한 경험과 사례를 전달하였고 많은 지회,분과장이 함께 울고 웃으며 공감하고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사례 발표에 나서주신 김애연 경기지부 부천지회장, 김영미 광주지부 북구지회장, 유은아 대구지부 유치원방과후전담사 분과장님께 깊은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두가지 교육프로그램이 끝난 뒤, 이후 지회, 분과 운영에 관해서 4가지의 토론주제를 놓고 분임토론을 진행했습니다. 식사 후에는 컨벤션 홀로 옮겨 길쌈놀이와 강강수월래, 박터뜨리기 등 전통놀이를 진행했고, 많은 지회, 분과장 및 간부들이 시종일관 즐겁고 힘차게 참여하였습니다. 이후에는 뒤풀이 프로그램에서는 광주지부 김현성 조직국장의 진행하여 마지막 중집댄스타임까지 뜨거운 시간을 지회, 분과장들이 함께 하였습니다. 이튿 날에는 전날 교육프로그램과 분임토임을 진행한 토대로 각 지회, 분과의 결심을 적은 현수막을 모자이크하여 대형현수막을 만드는 상징의식으로 힘차게 마무리하였습니다. 
 

1박 2일 동안 열심히 공부하고 배우며 앞으로 학비노조를 이끌어갈 ‘허리간부들’
이후 각 지회, 분과에서 고생하며 조합원들과 함께하실 ‘지회, 분과장’님들....
앞으로 지회, 분과장들의 활약을 기대해주시고 많이 도와주세요!
 

5만 조합원의 열망과 노력을 모아 하반기 투쟁 승리로 답하겠습니다.
지회,분과장의 결심으로 학비노조 강화하자! 하반기 투쟁 지회,분과장의 힘으로 승리하자!

























 

탑버튼
학교비정규직 연대의 노래

ALL MENU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