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소식

학비노조의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로케이션 네비게이션

주요소식

[월간학비]10월 소식브리핑

  • 관리자
  • 9573
  • 2020-11-02 14:26:07

■ 지부·직종별 선전전
전국의 17개 모든 지부들이 돌봄파업투쟁, 초등스포츠강사와 영어회화전문강사 무기계약전환투쟁, 급식실 배치기준 하향투쟁, 영양사의 산업안전보건법 상 관리감독자 지정철회투쟁 등 지부별, 직종별로 매일 아침과 저녁에 선전전과 피켓팅을 진행했습니다.

■ 교육사업
하반기 핵심간부(지수사)교육 진행했습니다. 2020년 마지막 핵심간부 교육이었습니다.
지부별로 조합원교육과 간부교육 등이 진행되었습니다.
광주지부 조합원교육, 인천지부 간부 아카데미와 가온누리 실천단 교육, 울산지부 간부 아카데미, 전남지부 간부 아카데미, 경북지부 간부 아카데미, 전북지부 간부 아카데미, 서울지부 핵심간부 아카데미, 경남지부 분과간부학교, 세종지부 유급교육 등 교육사업도 열심히 진행했습니다.

■ 집단교섭
집단교섭이 지난 8일 개회식을 열고, 2차의 실무교섭이 진행되었습니다. 하지만 교육청측은 시간을 끌고 학교비정규직 차별을 당연하게 여기며 불성실하게 교섭에 임하고 있습니다. 이에 중앙노동위에 조정신청을 하고 쟁의행위 절차에 돌입했습니다.

■ 투쟁사업
10.24총궐기를 앞두고 핵심간부 결의대회를 진행했습니다.
하반기 투쟁 승리를 위한 박미향 위원장님과 지부장님들의 삭발식이 있었습니다. 
교육부와 교육청들의 국정감사가 열리는 장소에서 학교비정규직 차별해소를 위한 감사와 예산편성을 요구하며 선전전을 진행했습니다. 지부별로 10.24총궐기와 11.6돌봄파업 승리를 위한 결의대회를 진행했습니다.
11.6 돌봄파업을 선포하며 초등돌봄전담사 7명의 집단 삭발식이 진행됐습니다. 
경기지부는 산보위 8대요구안 쟁취를 위한 노숙농성 44일차를 지나고 있고, 108배투쟁 48일차(30일 기준)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서울지부는 퇴직금 DB전환 이행을 촉구하는 투쟁들을 벌이고 있습니다.
경남지부는 유치원방과후전담사 근무경력 인정을 요구하며 선전전과 로비농성을 벌였습니다.
대전지부도 유치원방과후전담사의 일방적 교육과정시간 단축 철회를 요구하며 기자회견을 열고 투쟁했습니다.
광주지부는 조리원 정수를 일방적으로 감원한다는 광주교육청 방침을 저지하기 위해 노숙농성을 진행했습니다.

 
탑버튼
학교비정규직 연대의 노래

ALL MENU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