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소식

학비노조의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로케이션 네비게이션

주요소식

2025전국확대간부수련회

  • 학비노조
  • 370
  • 2025-09-10 13:25:21


결실을 위한 하나의 마음, 함께 가자 학비!
지도부 중심 일심단결!
6
천분회 건설!

총파업 투쟁 승리하자!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은 지난 96~7일 양일 간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에서 700여명의 전국의 간부들이 모인 가운데 "2025 전국확대간부수련회"를 열었다.
 
4.12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자대회와 11일 간의 단식 노숙농성, 6.28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자대회 등 상반기 투쟁을 승리적으로 결속 짓고 하반기 집단임금교섭 승리와 학교급식법 개정 등 학교급식노동 위기 해결 투쟁을 결의했다.
 
이번 확대간부수련회 참가자들은 "내가 학비노조 간부다!"라는 자부심으로 간부들의 역량을 강화해 나가고, 6천 간부시대를 열어내겠다는 다짐을 하며 12일의 확대간부수련회를 마무리했다. 


 
우리의 미래를 바꿀 큰 투쟁에 나서자!
세상을 흔드는 하반기 투쟁으로 우리의 권리를 쟁취하자!


 
진보당 정혜경 국회의원은 우리의 사용자는 대통령임을 명확히 하며 생명과 안전을 위한 학교급식법 개정 투쟁은 모든 학교비정규직의 처우를 개선 하기 위한 교육공무직법 제정까지 이어질 것이다.”라며 비정규직이라는 우리의 신분부터 해결해 아이들의 미래를 바꾸는 큰 투쟁이 필요하다.”라며 하반기 투쟁을 독려했다.


민태호 위원장은 지금의 정세를 설명하며 학교에서 2~30년 이상 근속자는 연봉 6~7천만 원 이상 되어야 한다는 교육부 연구 결과가 있다. 우리의 임금을 빼앗기고 있다!”라고 외치며 세상을 흔드는 투쟁으로 우리의 권리를 쟁취하기 위해 100만 청원 운동과 역대급 총파업이 성사되어야 한다.”라고 단호하게 말했다.
 

유정민 사무처장은 지화장과 분회장의 고충을 상담형식으로 풀어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 공감과 이해를 도와 간부 발굴과 조직사업에 도움을 주었다.























 
탑버튼
학교비정규직 연대의 노래

ALL MENU

닫기
닫기